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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용약관

이용약관

제1조 (목적)
이 약관은 플레이에스엘알(www.playslr.co.kr-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제공하는 대여물품(촬영 기자재)에 관련된 모든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한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1.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대여(또는 임차)란 “회사”가 임차인에게 “회사”가 규정하는 금액을 받고 약정된 계약기간 동안 “회사”의 대여물품을 임차인에게
       임대하는 것을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이를 말합니다. 이후 임차인은 '이용자'라 칭합니다.
   3) 대여일자는 “회사”가 이용자에게 대여물품을 인도하는 날을 말하며 반납일자는 이용자가 대여제품을 “회사“로 반납하는 날을
      말합니다.
   4) 기간연장이란 이용자가 대여물품 등을 대여한 후 대여기간 만료가 도래했을 때, 이를 연장하는 방법을 말합니다.
   5) 연체란 이용자가 대여물품 등을 대여한 후 대여기간 만료가 도래한 후에도, 대여물품 등을 반납 또는 기간연장을 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6) 환불이란 이용자가 환불이 가능한 대여물품 등을 대여한 후, 약속된 대여기간보다 일찍 대여물품 등을 반납하였을 경우를 말합니다.
   7) 파손이란 이용자가 장비를 대여한 후, 대여물품을 사용도중 파손 한 경우를 말합니다.
   8) 분실이란 이용자가 장비를 대여한 후, 대여물품을 사용도중 분실 한 경우를 말합니다.
2.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아니한 이 약관상의 용어의 의미는 일반적인 거래관행에 의합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1. “회사”는 이 약관의 내용과 상호, 영업장 소재지, 사업자 등록번호, 연락처(전화, 팩스, 전자우편 주소 등)등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회사 홈페이지(www.playslr.co.kr)의 초기 서비스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 소비자 보호에 관한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촉진등에 관한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회사의 초기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개정약관은 적용일자 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약관의 공지 기간내에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5.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에관한법률, 약관의규제등에관한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등에서의소비자보호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에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1. “회사”는 대여제품의 사양변경 등 불가피한 경우에는 차후 체결되는 계약에 의해 제공되는 대여제품의 내용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변경된 제품과 용역의 내용 및 제공일자를 명시하여 현재의 제품과 용역의 내용을 게시한 곳에 그 제공일자 이전 7일부터 공지합니다.단, “회사”는 불가피한 여건이나 사정이 있는 경우, 위 공지를 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회사”가 이용자와 제공하기로 계약을 체결한 서비스 내용을 대여제품의 예약마감 또는 기술적 사양변경 등의 사유로 변경될 경우에 “회사”는 이로 인해 "이용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는 배상하지 아니합니다.
3. “회사”는 필요한 경우, 서비스의 내용을 추가 또는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5조 (서비스의 중단)
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1항의 사유로 서비스의 제공이 일시적으로 중단됨으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배상하지 아니 합니다. 단,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입증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제6조 (이용자의 신용도 관리)
1. “회사”는 서비스를 통한 거래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위하여 "이용자"의 신용도를 평가하고 이를 통해 서비스를 제한 할 수 있습니다.
2. "이용자"의 신용도 평가는 서비스의 이용 실적에 따라 "회사"에서 정한 기준에 따라 평가됩니다.
제7조 (이용자 관리)
1. 회사는 이 약관의 본지와 관련 법령 및 상거래의 일반원칙을 위반한 회원에 대하여 다음과 같은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1) 신용도 평가
   2)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3) 특정 서비스 이용제한
   4) 이용계약의 해지
   5) 손해배상의 청구
2. “회사”가 전항 각 호에 정한 조치를 할 경우 “회사”는 사전에 이용자에게 유선 또는 이메일로 통보하며, 이용자의 연락이 두절되거나 긴급을 요하는 것과 같이 부득이한 경우 선 조치 후 사후 통보할 수 있습니다. 단, 신용도 평가는 통보 없이 할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본 조에 의한 “회사”의 조치에 대하여 항변의 사유가 있는 경우 이에 대하여 항변을 할 수 있습니다.
제8조 (예약신청)
1. "이용자"는 예약 신청 시 “회사” 홈페이지 상에서 대여 하고자 하는 품목을 확인한 후 제품대여 예약을 홈페이지 예약게시판 혹은 유선으로 신청합니다. 제품의 재고 유무, 대여기간, 대여금액, 반납 일자 등을 정확히 확인하고 예약자 실명과 유,무선번호를 “회사”에 제공 한 후 정상적으로 예약접수가 되었음을 통보받고 "이용자"는 대여금액의 50%를 예약금으로 “회사”가 지정한 시점까지 공지된 지정계좌로 입금 후 예약을 완료 합니다.
2. “회사”는 신청한 제품의 재고가 없거나 제품 고장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 예약신청에 대한 승낙을 유보할 수 있습니다.
제9조 (예약취소) 
1. 예약이 완료된 장비를 "이용자" 사정에 의해 부득이 취소 할 경우 예약한 대여일시의 48시간 전에 유선상으로 취소신청을 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이 경우 예약금은 전액 환불 됩니다.
2. 예약한 대여일시의 24시간 전 취소신청을 하는 경우에는 예약금의 50%가 환불되며, 대여 당일 취소의 경우에는 예약금 환불이 되지 않습니다.
3. '이용자'가 대여하기로 한 시간 2시간 이상 경과 후 연락이 안 될 경우 “회사”는 임대차 계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4. 임차조건을 변경하고자 할 때에는 미리 “회사”의 승인을 받아야 합니다.5. 회사는 정당한 사유 없이 예약취소규정을 준수하지 못한 임차인에 대해서는 차 후 대여예약 접수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제10조 (대여물품의 반납) 
1. 대여자는 대여물품의 사용이 종료된 후 대여종료일에 맞춰 대여물품을 반납하여야 합니다.
2. 대여물품의 사용이 종료된 이후에도 반납되지 않았을 경우에는 그 기간에 따라 1일 대여 요금의 2배가 연체요금으로 책정 됩니다. 단, 부득이한 사정으로 반납 또는 기간연장을 못하였을 경우에는 이유에 따라 연체일수에 대한 연장요금으로 책정될 수 있습니다.
3. “회사”는 아무런 연락이 없이 대여종료 이후 2일 이내로 반납을 하지 않는 '이용자'의 경우에는 반납의 의사가 없는 것으로 간주하여 형법 제355조 1항에 의거 횡령죄로 고소할 수 있습니다. 단, 고소 이후에도 미반납 이유가 합리적이라면, 합의에 의해 고소는 취하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계약의 성립) 
1. “회사”의 모든 대여물품은 '이용자'가 예약한 시간에 '회사' 소재지로 직접 방문하여 대여/ 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와 "이용자"의 별도 협의한 계약내용에 따라 달라질 수도 있습니다.
2. “회사”는 "이용자"의 신용을 확인하기 위하여 "이용자"로 부터 당해 계약에 필요한 범위에 한하여 정보를 제공 받을 수 있습니다.
3. "이용자"는 대여 전에 계약서를 작성하고 "회사"에 본인의 신분증(주민등록증, 운전면허증, 학생증, 여권 등)을 대여기간동안 제공해야 합니다. "이용자"의 신분증 및 기타서류는 별도의 동의 없이 다른 신용정보업자 및 타인에게 제공할 수 없습니다. "이용자"와 "회사"의 계약서 작성은 계약기간 동안 "이용자"가 "회사"의 대여물품에 대한 계약위반행위가 이루어지는 경우에 한하여 "이용자"의 개인신용정보의 제공, 활용에 "이용자"가 동의하는 것으로 간주합니다. 이에 의해 대여금액, 연체내용, 부실거래 관련내용 등의 신용정보를 신용정보기관에 제공하여, 임차인의 신용을 판단하기 위한 자료로 활용될 수 있습니다.
4. 대여제품의 대여시간은 대여시작 시간 기준으로 하며 12시간 및 24시간을 기준으로 합니다.단, 대여제품의 대여/반납 시간은 당사의 일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습니다.
5. “회사”는 제11조와 같은 대여 예약에 대하여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대여가 불가 합니다.
   1) 신원확인이 불가능하거나 “회사” 담당자의 질문이나 자료요구에 불응하는 경우
   2) 예약당시의 임차인과 인수시의 임차인이 다를 경우
   3) 계약서에 있어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4) 과거 대여 시 대여요금의 지불을 체납했거나 체납중일 경우
   5) 기타 제품대여 신청에 승낙하는 것이 “회사”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6) 대여계약은 "이용자"의 계약서 작성, 신분증 제공, 대여요금 지불, “회사”가 대여제품을 "이용자"에게 인도, 제품의 이상 유무를 함께 확인 후 성립됩니다.
   7) “회사”는 사고, 도난 등 기타 “회사”의 귀책사유에 의하지 아니하는 사유로 인하여 예약제품을 대여할 수 없을 때에는 다른 종류의 제품으로만 대여할 수 있습니다. 이때 "이용자"는 대체품의 대여신청을 거부하고 예약을 취소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예약금"은 전액 환불됩니다.
   8) 대체품의 대여요금이 더 높을 시에는 예약제품의 가격을 적용합니다.
제12조 (대여기간의 연장) 
1. 대여계약의 성립 후 대여기간을 연장하고자 할 경우 "이용자"는 반납시간 24시간 전에 “회사”의 승낙을 받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2. “회사”는 대여기간 변경이 다른 대여 업무에 지장이 있을 때에는 대여연장을 승낙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3. “회사”에 대여기간 연장을 요청하지 않고 대여기간의 임의연장은 불가능 합니다. “회사”와 협의 없이 "이용자" 임의로 연장사용 할 경우 해당기간의 대여금과 가산금(1일 기준 대여금액의 2배)을 “회사”에게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제13조 (대여계약의 해제) 
1. 임차인은 대여기간 중이라도 “회사”의 동의하에 대여계약을 해제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선반납일에 해당하는 대여금을 뺀 나머지 금액의 2분의 1에 해당하는 금액을 임차인에게 환불해드립니다.
2. 임차인의 귀책사유에 의한 대여제품의 고장으로 대여제품이 대여기간 중 반환 될 때는 대여계약이 해약되며 임차인의 책임 및 의무조항에 의해 “회사”는 임차인에게 제품수리비 또는 구입비용을 청구 할 수 있습니다.
제14조 (대여요금의 결제) 
1. “회사”가 영수하는 대여요금(부가세별도)은 “회사” 홈페이지에 공지된 요금에 기준합니다.
2. 대여요금은 임차인이 대여제품을 인수함과 동시에 대여총액을 결재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단, 회사와 사전합의 하에 결제 일자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제15조 (추가비용) 
1. 임차인은 기존 계약상의 대여비용 외 임차인의 요구로 추가비용이 발생한 경우에는 추가비용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2. “회사”와 협의 하에 대여기간의 연장이 이루어진 경우 대여제품 반납과 동시에 추가금액을 결제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3. “회사”와 협의하지 않고 임차인 임의로 대여기간을 연장한 경우 약관 제10조 2항에 의해 임차인은 해당기간의 대여금과 가산금(1일 기준 대여금액의 2배)을 반납과 동시에 추가 지불해야 합니다.
제16조 (환급, 반품 및 교환) 
1. 회사는 임차인이 대여제품 예약완료 후, 제품의 이상 및 대여 제품을 제공 할 수 없을 때에는 지체 없이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고, 사전에 예약금을 받은 경우에는 대금을 받은 날부터 7일 이내에, 그렇지 않은 경우에는 그 사유발생일로부터 7일 이내에 계약해제 및 환급절차를 취합니다.
2. 다음 각 호의 경우에 회사는 대여 된 제품일지라도 제품을 반품 받은 다음 영업일 이내에 임차인의 요구에 따라 즉시 환급, 반품 및 교환 조치를 합니다. 다만 그 요구기한은 대여 된 날로부터 대여반납 예정일 이내로 합니다.
   1) 예약된 제품이 파손, 손상되었을 경우(단, 임차인의 책임 있는 사유로 제품이 훼손된 경우는 제외합니다.)
   2) 임차인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장비를 사용 할 수 없게 된 경우는 교환 요청은 가능하나 환불은 불가합니다.
   3) 교환에 필요한 왕복 여비교통비와 이후 기자재의 수리비용 등은 귀책사유가 있는 쪽에서 부담합니다.
제17조 (회사의 의무와 책임) 
1. “회사”는 이용자의 정보 수집 시 대여계약 이행에 필요한 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 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1) 성명 및 상호
   2) 생년월일 및 사업자등록번호
   3) 거주지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
   4) 유, 무선 연락처
   5) 홈페이지 혹은 전자우편 주소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 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당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제공된 개인정보는 당해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없으며, 이에 대한 모든 책임은 “회사”가 집니다.
4.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전화번호 및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 제공 관련사항 (제공 받는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등 정보 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제16조 제3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 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6.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7. “회사”는 임차인과 약정한 대여기간에 대여제품을 "이용자"에게 안전하게 인도해야 하는 의무가 있습니다.
제18조 ("이용자"의 의무와 책임) 
1. 이용자는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1)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
   2) 계약서에 기재된 정보의 변경
   3) 대여제품을 임의로 분해하거나 원형변경 또는 부품의 교체
   4) 대여제품을 본연의 목적과 다르게 사용하는 경우, 전매하거나 또는 담보에 공용하는 등 당사의 소유권을 침해하는 행위
   5) 임대차계약서에 명시된 계약자 이외의 타인 또는 타기관에 전대하는 행위6) 기타 "이용자"의 부당한 과실행위로 대여제품을 손상시키는 행위
2. "이용자"가 위 조항을 소홀히 하여 발생한 불이익은 "이용자"가 부담해야 합니다.
3. 대여기간 중 혹은 대여기간이 지난 후에도 "이용자"의 부주의, 실수, 고의 등으로 인한 대여 제품의 파손 및 이상이 명백한 경우 그 모든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대여제품의 원상복구를 위해 “회사”는 수리비 견적을 의뢰하여 "이용자"에게 청구하며 "이용자"는 청구된 수리비와 수리기간에 해당하는 대여금을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단, 수리비 지급이 어려운 경우에는 대체 구입비용을 회사에게 지급하며 그 기준은 부품별 소비자 가액을 기준으로 합니다.
4. 대여기간 중 "이용자"의 부주의로 인하여 대여제품을 도난 혹은 분실했을 경우 "이용자"는 대여제품(분실 시점의 정품/신품가격)에 해당하는 금액을 변상해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수리 및 제품구입으로 소요되는 기간에 해당하는 대여금 또한 “회사”에 지불해야 합니다.7. 전항의 관리책임은 대여제품의 인도를 받은 시점에서 시작하여 당사에 반납한 시점에 끝납니다.8. 임차인은 대여 시 제품 테스트를 필히 시행해야 하며 대여 후 본 촬영 시에 발생되는 모든 상황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9조 (제품 반납) 
1. "이용자"는 대여제품을 당사에 반납 할 때 통상적 사용으로 인한 마모를 제외하고 인도를 받았을 때 확인한 상태로 대여제품을 반환해야 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가 대여제품 반환 시 "이용자"의 입회하에 대여제품의 이상 유무를 확인하고 이상이 없을 시 대여 시 맡긴 "이용자"의 신분자료 등을 반환하며, 이로써 해당 건에 대한 계약은 자동해제 됩니다.
3. "이용자"는 대여제품을 대여기간 내에 반납해야 합니다.
4. "이용자"가 “회사”와 대여기간을 연장하기로 협의했을 때에는 연장기간에 해당하는 요금을 반납 시 지불해야 합니다.
5. "이용자"는 직접 방문하여 반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6. “회사”는 "이용자"가 계약서상의 반납시간으로 부터 48시간이 경과한 후에도 대여제품을 반납하지 않거나 "이용자"의 소재가 불분명한 경우에는 필요한 법적절차를 취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책임은 회사에 없습니다.
제 20조 (저작권 정책) 
회사는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하여 운영하며 회원은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준수하여야 합니다.
제21조 (재판권 및 준거법) 
“회사”와 "이용자"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법을 적용합니다.
제 22조 (관할법원)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사이에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합의관할법원으로 합니다.
제 23 조 (보칙) 
1. “회사”는 필요한 경우 특정 서비스(혹은 그 일부)를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미리 공지한 후, 일시적 또는 영구적으로 수정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
2. “회사”와 "이용자"는 상대방의 명백한 동의 없이 이 약관상의 권리와 의무를 제3자에게 양도 할 수 없습니다.
3. 이 약관과 관련하여 당사자 간의 합의에 의하여 추가로 작성된 계약서, 협정서, 통보서 등과 “회사”의 정책변경, 법령의 제정 개정 또는 공공기관의 고시 지침 등에 의하여 “회사” 웹사이트를 통해 회원에게 공지하는 내용도 이용계약의 일부를 구성합니다.
부 칙 

제1조 (적용일자)
본 약관은 2011년 1월 3일부터 시행 합니다.